ぼくの春夏秋冬/ぼくの春夏秋冬

광양제철소에서 여수까지 이순신 대교로

臥龍 李秉喆불잉걸眞劍 2014. 12. 5. 20:45

 

도로의 종류 : 광양시 시도 여수시 시도 노 선 명 : 광양 중로 1-141호, 여수시 중로 1-30호

세계 4위 규모 양쪽 주탑은 서울 남산(262m), 63빌딩(249m)보다 높은 270m로

 

현수교 콘크리트 주탑으로는 세계 최고 높이입니다. 주탑과 주탑을 연결하는 케이블은

 

세계 최초로 1,860Mpa(메가파스칼)급의 인장강도를 보유한 직경 5.36mm의

최고강도 강선을 사용하였습니다. 지진규모 6.5진도 VIII단계의 강진에도 견딜 수 있는

내진1등급 기준으로 설계되어

 1000년에 1번꼴로 발생하는 대형지진에도 견딜 수 있는 수준입니다.

선박 운항 폭은 국내 최장인 1,130m로

1만8천 TEU(21만톤)급 초대형 컨테이너 선박이 안정적으로 양방향 동시 통항이 가능합니다.

교량 상판에 적용되는 보강형은 내풍 성능이 우수한 트윈스틸박스를 적용하여

최대풍목 81.6m/sec(태풍매미 최대풍속 60m/sec) 강풍에도 안전합니다.

교량 상부의 포장두께는 일반포장보다 3cm 얇고

수명은 2배가 긴 에폭시 아스팔트 포장을  국내 최초로 시공 됨

 내가 11년동안 광양제철에서 근무했을때

순천에서 국도로 가면 과속방지턱

대략30여개를 넘어가야는데 참 편리해졌다             

                         11년근무했던 광양제철소에서 여수까지

이순신대교로 주행

이순신대교 펀글과 사진 팩셀조정을 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