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제철소 핵심라인 CRM의 핵심설비 TCM (Tandem Cold Rolling Mill)의
SYSTEM : [제어장치 CPIU 5대 1대당 높이 2M 폭 86CM 정도의
케비넷에 설치된 CPU들 1. MASTER CPU : 엔트리 DCMOTER 브라이드롤
압연하는 ROLL (NO( 1에서 4 스탠드 Top ROLL Bottom ROLL ) 8대의
DC MOTOR DELIVERY 의 DC MOTOR 레퍼런스와 각 CPU DATA 인터페이스
2 ( Handling CPU (각종 moving t설비와 부대 설비 장치의 온 오프 제어
3. AGC CPU ( Auto Gauge Control 단위장치 hyrop 으로
1800톤까지의 롤포스를 가해서 압연 스트립의 두께를 0.2mm 까지 제어
4. ASC(Auto Shape Control CPU 감마레이 디텍터 데이타로 COOLANT Valve를
제어해서 스트립의 표면을 1백만분의 1까지 플랫트하게 형상을 제어한다
5. REC roll eccentric control CPU aroll의 팽창으로 Work Side Drive Side 에서
발생하는 스트립 두께 편차 제어 ) 모두 feed back control feed forward control을 한다 나는 히타치슈퍼바이저 토시나리미요씨와 맨투맨으로 구축하고 5개의 CPU 중에서도
제일 고난도의 제어기술이 있는 ASC REC 기술을 전수받아
이 2개의 CPU는 내가 전담했다 그래서 SCC
(SUPER VISORY CONTROL COMPUTER 와의 CLASSIFY 데이타 링크
프로그램도 내가 개선했다 1800톤의 압력을 가하는 센스 직경이 2M가 넘는
DC MOTOR의 shaft displacement shaft torq displace ment
commutator spark등 서울대학교 산업컴퓨터 자동제어학과 교수가 구경도 못했을
특수센서를 셋팅하고 제어했다 이 경력을 통해서 직업전문학교에서
강의를 했다 동영상은 강의했던 것 중에서 광양제철소 제1냉연 TCM
DDC CONTOR SYSTEM OUT LINE 정도의 설명이다
나는 광양제철소근무시 PL & TCM L설비에 고장발생으로 정지 되었을때
제1냉연 제2냉연 TCM 정비팀이 총출동해서 2시간 가량 해결하지 못한 것을
내가 새벽에 비상 출근해서 정비팀중 한명을 시켜 현장에서 조치하는 시간 포함
20분 만에 트러블 슈팅하고 조업팀에 인계 정상가동시켰다
TCM의 제 1인자였다고 자부한다 나는 365일 행선지를 알리고 다녔다
그리고 시스템 설계팀 근무시 연주공장 주조설비 OS 이중화 시스템을 설계했고
기계측에서 동양에서 제일 큰 Drag Conveyor를 설치했다
한국에서 내 경력과비교할 사람은 없지싶다 왜냐하면 나는 시스템구축과
시뮬레이션을 전문적으로 했기 때문에 특수센스를 현장에 맞게
셋팅하는 방법도 알기 때문이다 1. 커미셔닝작업을 해보지 않은 사람은 할 수 없다
내가 작성해둔 트러블 슈팅서나 조정법 관리법을 보고 따라 관리는 할 수 있겠지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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