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고성능 타이어에 쓰이던 비대칭 트레드가 스노타이어에도 있는데
비대칭 트레드는 타이어 바깥쪽의 접지력을 높이기 때문에
평소에는 고속 코너링에 유리하고 겨울철에는 미끄럼을 막아 줍니다.
추가로 안쪽은 가로로 트레드를 만들어 제동성능을 좋게합니다.
최근에 나온 스노타이어는 4세대 고무배합기술인
고분산 실리카(Silica) 컴파운드를 사용한다.
실리카는 낮은 온도에서도 우수한 성능을 내고 젖은 노면에서도
조종안정성을 좋게 합니다.
동절기용 타이어의 경우 타이어 표면에 1㎠당 마이크로셀이라는
미세한 구멍이 수만 개가 있어 눈길이나 빙판길에서 밀착력을 높여줍니다.
타이어 기술이 발달하면서 스노타이어의 단점으로 꼽히던
고속주행성도 많이 향상되었으며. 이전의 동절기용 타이어들은
속도등급이 대부분 Q 등급으로 최고시속이 160km였지만
요즘 나온 스노타이어들은 T(최고시속 190km) 등급 입니다.
일상적 차량 관리차량 점검은 계절에 관계 없이 안전 운행을 위하여
안전한 상태인가를 자주 점검을 하여야 하는데 특히 동절기에는 춥기 때문에
차량을 관리 점검하는 일에 소홀이 하기가 쉽기 때문에
예상하지 못한 일 종종 발생하기도 하므로.
간단한 점검항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a. 엔진의 오일량의 점검- 엔진 정지시
유면게이지상에 F에서 L사이에서 윤활유가 있으면 되는데
가급적 중간 이상이 되도록 합니다.(4계절용이 아니면
겨울철용인 10w,20w 규격 윤활유)
b. 냉각수량과 누수 여부 점검-
냉각수 통에 F에서 L사이에 오도록 혼합한 부동액을 주입합니다.
c. 브레이크액량-F에서 L사이에 오도록 보충을 하고
줄게 되면 정비 업체에 브레이크계통 점검을
의뢰 하시는게 좋습니다.
d. 파워 핸들 액량, 창 유리 세정액의 양을 살펴 보고
필요하면 보충을 합니다.
e. 기타 장거리 운전시 준비 용품- 스페어 타이어와 상태,
간단한 공구, 여분의 팬벨트와 헤트라이트 전구등을
준비를 하면 낭패를 당하는 것을 막을수 있습니다.
f.와이퍼 블레이드(창닦기)가 동결 되지 않토록
야간 주차시에는 세워놓거나 신문지를 사이넣으면
유리창 성애를 줄일수 있습니다.
g .진흙길이나 물이 많은 길을 다닌후
주차시에는 사이드 브레이크가 얼지 않토록
주차 브레이크를 사용하지 않고 1단이 나 후진 기어를 넣고
고임목을 사용합니다. 현대자동차에서 펀글입니다
차량에 일상적인 관심과 점검이 가장 중요합니다
동절기 안전 운행하시고 즐거운 일만 가득하길 바라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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